Ⅰ. 독일의 민속의상(Deutsch traditionell Kostüme)
독일의 민속 의상은 마인강과 라인강을 경계로 북부와 남부로 구분된다. 북부지역의 의상은 덴마크, 스웨덴과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발틱과 스칸디나비아 쪽은 양을 기르는 것이 주요 산업이므로 이 영향을 받은 북부 독일 의상에도 모직이 많
1. 국민성
독일인들은 질서지향적이고 철저하게 규정을 준수하고, 모든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완벽하다. 이러한 국민성은 교통편 시간은 물론이고 생활에서의 모든 각종 시간은 면도날 같이 지켜지는 모습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독일인들은 검소하면서도 합리주의적이다. 이는 자신에게 필요 없는 물
Theater)을 제창하고 여러 연극적 실험에 몰두한다. 그러나 이러한 실험이 여러 형태의 반대에 부딪치자 피스카토르는 1927년에 인민무대의 연출을 사임하고 베를린의 놀렌도르프플라츠(Nollendorfplatz, 놀렌도르프광장)에 자신의 ‘피스카토르뷔네(Piscatorbühne)’를 설립한다. 여기서 그는 후일의 ‘서사
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
1. 타이페이101 [ Taipei Financial Center]
소 재 지 : 타이베이
건립연도 : 2003년
설 계 자 : C.Y. Lee & Partners.
시 공 자 : J.V(Kumagai Gumi Co-Japan/RSEA Engineering-Taiwan/ etc.)
건축양식 : 8개의 철 골조에 고강도 콘크리트 모듈 구조
규 모 : 대지면적 9,195평 / 연건축면적 10만8200평 / 높이 508m / 지상 101층,
지하
종교전쟁으로 시작된 유럽의 <30년 전쟁 : 1618 ~ 1648> 기간이 시간적 배경으로 종교적 이념보다 영토확장과 정치/경제적 목적의 전쟁으로 그 의미가 변모한다.
주인공인 억척어멈 이라 불리는 안나 휘어링은 세 아이와 함께 포장마차를 끌고 전쟁이 벌어지는 나라마다 이동하며 생필품을 판매하며 삶을
■ 브레히트의 망명 후 생애
나찌가 집권하자 브레히트는 모든 작업의 토대를 잃었다. 제국의회 화재(1933. 2. 27)를 본 그는 그 사건의 정치적 파장을 곧장 간파했고 독일을 탈출할 수밖에 없었다. 우선 프라하, 비인, 파리를 거쳐 나중에 스벤드보르크(덴마크)에 간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가족과 조수인
des Menschen aus seiner selbst verschuldeten Unmundigkeit. Unmundigkeit ist das Unvermogen, sich seines Verstandes ohne Leitung eines anderen zu bedienen. Selbstverschuldet ist diese Unmundigkeit, wenn die Ursache derselben nicht am Mangel des Verstandes, sondern der EntschlieBung und des Mutes liegt, sich seiner ohne Leitung eines anderen zu bedienen. Sapere aude! Habe Mut dich deines eigenen Ve
Deutschen>(1730)에서 그는 여전히 봉건사회에 뿌리박고 있던 바로크의 규칙 및 지침 시학과 절연하면서 계몽주의적 관점에서 바로크문학을 거부했으며, 계몽주의에 이바지하고 계몽주의 이념을 상식적으로 평이하게 전달하면서 ‘유익함과 즐거움 prodesse et delectare'을 결합시켜 폭넓은 시민 층 인구에 접